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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교육/업무역량강화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 어떻게 대처할까?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 생산성은 높이고 워라밸을 지키는 방법은 없을까?
이제 일처리와 회의가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는 시스템과 프로세스가 필요하다.

 

한국의 연간 근로시간은 2,069시간 독일은 1,364시간
그리고 인당 생산성은 3배 차이가 난다.


그 원인은

        
  업무 집중도 향상 +  업무 효율성 증가 = 생산성 향상  
에 있다.


업무 집중도’는
업무시간에 업무와 무관한 딴짓을 얼마나 적게 하는지, 혹은,
말 그대로 업무의 집중 정도가 높아 얼마나 신속하게, 많은 업무를 할 수 있는지를 뜻한다.


 업무 효율’은
쓸데 없는 업무를 최소화하여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을 하며 업무 시간을 보내는지를 뜻한다.


업무 집중도’는 개인적 측면으로 개인 능력과  제도와 환경의 정비가 필요하며,
업무 효율’은 조직적 측면으로 시스템과 프로세스의 구성이 반드시 필요하다.

 

마크리더컨설팅은 업무 효율에 최적화된 다양한 회의 프로세스와 일처리 시스템 구성으로

생산성 향상 이라는 결과를 보여 드리고 있습니다. 

 

일처리 방법과 전략적 의사결정으로서의 회의는 다음과 같은 모토를 필요로 합니다.

 

1. 소통하라

2. 협력하라

3. 변화를 수용하라

4. 짧게 끊어가라

5. 가치가 높은 것부터 하라

6. 피드백을 구하라